건강상식

[스크랩] ** ★ [미용] 술 미용 법 ★ **

한 울 타 리 2006. 3. 10. 11:43

 

술 미용법

술은 아름다운 몸매와 뽀송뽀송한 피부를 갈망하는 여성들의 적이래요.
과음은 다음날 얼굴을 퉁퉁 붓게 만들고 피부를 푸석푸석하게 만드니 말이죠...
하지만 이런 술을 마시지 않고 얼굴에 바르고 씻는다면?
마시는 술에 비해 건강은 물론 피부 미용까지 지켜준다는 술미용법과
피부 미인 연예인들의 술 미용법 엿보기로 해요..


PART1. 다양한 술 미용법

맥주로 예뻐지기
1. 맥주 목욕

맥주 목욕법은 체온보다 1∼2도 높게 데운 욕탕에 술 720ml 정도를 부어 혼합시킨 후 분위기 있는 음악을 틀어놓고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며 목욕을 하면 된다.
술 목욕을 시작하면 얼굴에 좁쌀 같은 것이 솟아나며 놀랄 정도로 때가 많이 나오는데 이것은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체내에 축적된 독소가 나온다는 증거이므로 놀라거나 걱정할 필요가 없답니다..


2. 맥주 트리트먼트

마시고 남은 맥주는 그냥 버리지 말고 린스제로 이용하면 효과적이다.
샴푸 후 맥주를 바르고 15분 정도 있다가 헹궈낸다.
다시 맥주를 발라 굵은 빗으로 빗으면서 말린다. 맥주는 증발한 뒤 냄새가 나지 않으므로 굳이 샴푸를 하지 않아도 된다.
맥주 트리트먼트는 머릿결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비듬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


3. 맥주 팩

맥주의 원료인 홉에 함유된 여성 호르몬은 피부에도 좋은 작용을 한다.
특히 조금만 신경을 써도 벌겋게 일어나는 피부에는 맥주 팩이 특효약.
가제나 미용 솜에 맥주를 적셔 트러블이 일어난 부위에 5분 정도 놔두었다가 깨끗한 물로 헹구면 된다.

4. 맥주 족욕

맥주를 입욕제로 활용해 사용하는 것도 좋지만 하루에 20분 정도 족욕을 하면
매일매일 입욕하는 번거로움도 덜고 전신 목욕을 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섭씨 40도 정도의 따뜻한 물에 맥주를 한 컵 정도 붓고 발을 담그면 5분 정도가 지나면서
서서히 땀이 나고 열이 오르기 시작한다.
이때 나오는 땀에는 노폐물들이 잔뜩 섞여 나오는 것으로 미리 찬 물수건을 준비해 머리에 대고 있으면 더욱 좋다.

5. 맥주 세안

저녁마다 맥주 세안을 해주면 화장품이나 피곤, 스트레스 등으로 지친 피부가 다음날
곧바로 탱탱해짐을 느낄 수 있다.
방법은 먹다 남은 맥주를 세숫물에 약간 섞어 세안을 하는 것.
이때 손바닥으로 문지르지 말고 톡톡 두드려 주면 흡수가 빨라 더욱 효과적이다.
긴장이 풀린 피부에 쌀뜨물로 다시 한 번 세안해 주면 미백효과까지 있어 일석이조다.


포도주로 예뻐지기

1. 포도주 세안

포도주로 세안을 하게 되면 그 안의 주석산이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준다고 한다.
꿀과 화이트 와인을 1:1비율로 섞어 냉장고에 7일 정도 보관한 후 사용하면 천연 에센스가 만들어지는데
자기 전에 얼굴에 바르고 자면 된다.
또한 레드와인의 폴리페놀이란 성분은 동물성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켜 체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를 방지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 다이어트와 미용에 일석이조인 셈.


2. 포도주 트리트먼트

계란 노른자와 포도주를 섞으면 헤어 영양제가 탄생한다.
샴푸로 머리를 감은 후 계란 노른자가 섞인 포도주를 머리에 바르고 20분간 비닐 캡을 쓴 후
따뜻한 물로 깨끗이 헹구어 내면 머리에 윤기가 돈다.

3. 와인 스케일링

와인에 들어있는 AHA 성분은 피부의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피부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노화 방지의 기능도 있기 때문.
차갑게 보관한 와인을 화장솜에 묻혀서 스킨 로션처럼 얼굴에 바른다.
먼저, 깨끗이 세안을 한 후, 얼굴에 거즈를 덮고 화장솜 3개를 겹쳐 와인이 피부속까지 스며들 수 있도록
거즈 위에 바른다.
거즈가 말라갈 때쯤 얼굴에서 떼어내고 냉장고에 미리 넣어둔 차가워진 와인 그릇을 꺼내어 화장솜을 적시고
꼭 짜낸 후 피부 결대로 닦는다.
너무 끈적거리면 찬물로 한 번 헹군다. 바로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면 된다

청주로 예뻐지기

1. 청주 화장법
청주는 피부에 직접 발라 미용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미용 재료로 유명하다.
차갑게 해두었던 청주를 얼굴에 발라 톡톡 두드리면 피부가 팽팽히 조여들고 탄력성이 살아나는 것은 물론 기미,
주름살이 사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밤에는 피부 온도에 가깝게 데운 청주를 얼굴에 바르고 가볍게 두드려 준다.

청주를 이용한 화장수 만들기
청주+꿀 (꿀1 작은술, 같은 양의 따뜻한 물, 청주 1홉) 묵은 각질이 없어지며 피부가 부드럽게 된다.
청주+레몬 (청주 1홉, 레몬1/2개분의 즙)-훌륭한 피부 표백제가 된다.

청주+오일 (청주 1홉, 베이비 오일이나 동백기름 1작은 술)얼굴뿐 아니라 손, 발등에 바르면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청주+파슬리 (파슬리를 적당히 다진 다음 가제로 즙을 내어 청주와 적당히 섞는다)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에 효과가 높다.

청주+생강 (생강을 갈아 즙을 내어 청주와 섞는다)생강특유의 냄새가 나므로 바른 후 10분 정도 지나면 찬물로 잘 씻어낸다. 피로해진 피부에 활력을 주는 효과가 있다.

청주+달걀 흰자위 (달걀 1개 분의 거품 낸 흰자위와 청주1홉을 섞는다)취침 전에 말끔히 세안 후 골고루 바른다. 주름살이 많이 생긴 부위에 촉촉히 바르고, 20분 정도 있다가 찬물로 깨끗하게 씻어 낸다.

2. 청주 목욕법

청주 목욕은 모공과 표피의 모세혈관이 넓어져 세정력이 매우 강하게 작용,
모공의 깊숙한 때나 노폐물 등이 쉽게 빠져 나온다.
특별한 방법이 있는 것은 아니고 적당한 온도의 목욕물을 받아 놓고 청주를 2리터 정도 섞은 다음 입욕하면 된다.
경제적인 무리가 따른다면 1리터도 좋다.
처음에 얼굴에 좁 같은 것이 솟아나는 경우도 있다.
이것은 술 목욕의 효과가 나타난다는 신호다. 술목욕으로 인해 배출력이 왕성해져
체내에 축적된 독소가 나오는 증거인 셈이다.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고 그래도 걱정이 된다면 일단 청주목욕을 중단하고 그 증세가 사라진 다음에 다시 시작하면 된다.

3. 청주 족탕법

대야에 따뜻한 온수와 청주 한컵(150ml)을 넣는다.
3∼4분간 40∼50회 정도 발바닥과 발가락을 골고루 주물러 준다.
냉수와 온수를 번갈아 20∼30분 정도 한다 .
청주 족탕법은 긴장완화와 수면촉진 그리고 무좀 및 티눈제거 탁월한 효과가 있다.

4. 청주 마사지법

청주가 들어 있는 물로 목욕을 하거나 세안을 할 때 청주 마사지를 병행하면 기미나 주름살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먼저 청주로 세안을 한 다음
청주가 들어 있는 미지근한 물을 손에 듬뿍 담아 기미가 있는 부위를 엄지와 집게손가락으로 가볍게 잡고 비튼다.
이 과정을 20∼30회 계속한다. 주름살을 없애는 마사지법은 우선 청주가 섞인 물로 세안을 한다. 청주물에 손을 적신 다음, 집게 손가락을 눈밑의 주름이 있는 부위에 댄다.
주름선을 따라 펴주듯이 눌러 주다가 눈 꼬리 부위에 이르면 힘을 주어 꾹 누른다.
이것을 20-30회 반복한다.
마지막으로 손을 청주물에 적셔 얼굴을 쓰다듬어 준다.


소주로 예뻐지기

1. 소주로 두피 관리
분말형 해초가루 2스푼과 달걀 노른자를 물에 넣고 섞은 다음 손상된 머리에 바른다.
비닐 캡이나 랩을 쓰고 열처리를 하거나 스팀 타월을 이용해도 좋다.
10∼20분이 지나 머리를 깨끗이 감는다. 얇게 썰어 말린 생강 20g 정도에 물 1컵을 붓고 반으로 줄 때까지 졸인 다음 먹다 남은 소주를 섞어 두피 마사지를 10분 정도 하는 것도 좋다.

2. 소주 마사지법

레몬 7∼8개를 썰어 소주 1병과 섞어서 밀폐시킨다.
1주일쯤 놔두고 엑기스가 나오면 아침 저녁으로 모공 부분에 발라준다. 모공을 없애는데 효과 만점


 
출처 : 블로그 > 끝없이 아름다운 사랑과 행복을 위해서... | 글쓴이 : 릴리 [원문보기]